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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verage/위스키

세계 최고 판매량, 조니워커 위스키의 역사: Johnnie Walker

by icebear3000 2023. 7. 27.

 조니 워커(Johnnie Walker)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스카치 위스키로, 위스키 시장 뿐 아니라 전 세계에서 널리 인정받았습니다. 다양한 맛과 요구, 그리고 예산을 충족시키는 7가지 핵심 블렌디드 위스키 제품군은 Red Label의 이상적인 칵테일 믹서부터, 고령화와 희귀 위스키를 블렌딩한 프리미엄 제품인 Blue Label까지 다양합니다. 핵심 제품군 외에도 조니 워커는 한정판 발매와 수집 가능한 병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을 제공함으로써 스코틀랜드 위스키 유산과 산업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조니 워커의 초기 역사

John Walker & Sons
John Walker & Sons

 조니 워커는 1805년 7월 25일, 킬마노크 근처의 Todriggs 농장에서 태어났습니다. 1819년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그는 Todriggs 농장의 소유권을 537.15파운드에 팔고, 단지 14살에 킬마노크에 식료품점을 차립니다. 이후 1825년에는 럼, 브랜디, 진, 그리고 위스키를 판매하는 주류 판매업을 시작합니다. 금주주의자임에도 불구하고, 조니 워커는 맞춤형 블렌디드 위스키와 싱글 몰트를 판매했으며, 1850년에는 자신만의 블렌디드 몰트 브랜드인 'Walker’s Kilmarnock Whisky'를 창조하고 시장에 내놓았습니다.


 1852년 킬마노크에서의 홍수로 인해 워커의 재고가 모두 파괴되었는데, 이로 인해 사업을 접을 뻔했고, 이것이 스코틀랜드의 블렌디드 위스키 산업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었습니다. 1856년에는 조니의 아들, 알렉산더 워커가 아버지와 함께 회사에 합류하였고, 그들은 John Walker & Sons Co.라는 회사를 설립하였습니다. 1857년 조니 워커가 세상을 떠난 후에는 알렉산더 워커가 회사를 이어받았습니다.

 

조니 워커 브랜드의 창조

 알렉산더 워커의 경영 아래, 회사는 1860년의 Spirits Act의 통과로 몰트와 곡물 위스키의 블렌딩을 합법화하면서 위스키 블렌더로 확고하게 자리매김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알렉산더 워커는 1860년에 조니 워커의 상징인 사각형 병을 도입하여 'Walker’s Kilmarnock Whisky'의 수출을 시작하였습니다. 이 사각형 병은 동일한 공간에 더 많은 병을 포장할 수 있게 해주고, 손상률을 줄여줍니다. 1865년에는 알렉산더 워커가 'Old Highland Whisky' 블렌드를 창조하였고, 1867년에는 블렌드의 저작권을 등록하여 연간 100,000 갤런의 블렌디드 위스키를 판매하는데 이르렀습니다.

 


 조니 워커 브랜드의 대표적인 기울어진 라벨은 1877년에 알렉산더 워커에 의해 상표 등록되었습니다. 이 라벨은 여전히 24도의 각도로 붙여지며, 즉시 인식 가능하고 조니 워커 위스키의 결정적 특성 중 하나로 남아있습니다.

 알렉산더 워커가 1889년에 사망한 후에는 그의 아들들인 알렉산더 II와 조지 P. 워커가 John Walker & Sons를 이어받았습니다. 1893년에는 John Walker & Sons가 20,500파운드에 Cardhu Distillery를 구매했습니다. 이는 Old Highland Whisky의 핵심 몰트 공급을 보호하기 위한 것이었고, Cardhu는 지금도 조니 워커 핵심 제품군에서 중요한 몰트로 남아있습니다.

 스카치 위스키 업계에서의 확장을 계속하며 그들은 20세기에 걸쳐 여러 양조장을 인수하였습니다. John Walker & Sons는 이후 Coleburn(1915년), Clynelish, Dailuaine 그리고 Talisker(1916년), 그리고 Mortlach(1923년) 등 여러 양조장에 대한 지분을 인수하였습니다.

 

참고: 1860년의 Spirits Act는 미국의 연방 법률로, 알코올 음료인 스피리트(술)의 생산, 판매, 운송 등을 규제하는 법률

 

 

Striding Man의 탄생

Striding Man

 

 20세기 초는 John Walker & Sons에게 폭발적인 성장기였습니다. 1906년에 Old Highland 블렌디드 위스키 제품군이 세 가지 표현으로 확장되었습니다. 그 후 1908년에는 George P. Walker와 사장 James Stevenson이 브랜드 마케팅을 대대적으로 개편하기로 하였고, 유명한 만화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인 Tom Browne를 새로운 마스코트 디자인을 위해 찾아갔습니다. Browne는 1908년 회의 도중 메뉴에 첫 'Striding Man'을 그렸다고 합니다.

 1909년부터, Old Highland 블렌드는 새로운 상표로 브랜드명을 바꾸었습니다. 기존의 Old Highland 블렌드는 Red Label, Black Label, 그리고 단기간 생산된 White Label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Stevenson은 'Born 1820 – Still Going Strong'이라는 마케팅 슬로건도 개발하였는데, 이는 위스키의 출시일보다는 조니 워커가 식료품점을 차린 연도를 기리는 것이었습니다. 1920년부터는 조니 워커의 독특한 사각형 병이 국내 시장에도 도입되어 전 제품군에 적용되었습니다.

 조니 워커의 유명한 'Striding Man' 마스코트는 꼬리피와 상등모를 쓴 레젼시 시대의 신사를 나타냅니다. 처음에는 광고만을 위해 사용되었지만, 'Striding Man'은 1960년부터 병 라벨에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이는 브랜드와 동일시되며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졌으며, 몇 차례 소소한 업데이트를 받았습니다. 1999년에는 조니 워커의 'Keep Walking' 마케팅 캠페인으로 'Striding Man'이 방향을 바꾸었고, 2015년에는 Diageo의 글로벌 조니 워커 마케팅 캠페인인 'Joy Will Take You Further'가 현재 병 라벨과 브랜드 광고에서 나타나는 'Striding Man'의 모습을 선보였습니다.

Royal Warrant
Royal Warrant

 

 조니 워커가 1909년에 창립된 이후, 브랜드는 전 세계적으로 인식받고 스카치 위스키 산업에서 혁신을 주도해 왔습니다. 1934년에는 그들의 기술과 품질이 George V 왕에게 Royal Warrant로 인정받았습니다. 지속 가능한 발전을 추구하는 전략의 일환으로 2020년 7월, Diageo는 조니 워커의 Red와 Black Label 블렌드를 환경 친화적인 종이 기반 병에 담아 출시할 장기 계획을 발표하였습니다. 2021년 9월, Diageo는 에든버러의Princes Street에 Johnnie Walker Experience를 개장하였는데, 이는 Diageo의 관광 시설에 대한 150백만 파운드의 투자의 일부로, 이 최첨단 조니 워커 브랜드 홈에는 브랜드의 역사를 탐색하는 시설, 루프탑 바, 그리고 이벤트 공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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