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everage/위스키

발베니 스위트 토스트 아메리칸 오크 12년의 이야기

by icebear3000 2023. 1. 2.
반응형

 

 발베니 위스키의 스토리 라인 제품인 스위트 토스트 아메리칸 오크 12년의 스토리를 소개해보겠습니다. 위스키의 간단한 소개와 맛은 이전 글을 참고해주세요.

2023.01.02 - [취미/위스키 추천] - [위스키 추천] 발베니 스위트 토스트 아메리칸 오크 12년(The Balvenie The Sweet Toast of American Oak 12)

 

[위스키 추천] 발베니 스위트 토스트 아메리칸 오크 12년(The Balvenie The Sweet Toast of American Oak 12)

발베니는 스코틀랜드 스페이사이드(Speyside)의 증류소입니다. 발베니라는 이름은 13세기부터 있었던 오래된 성인 '발베니'에서 그 이름을 가져왔습니다. 보리의 재배, 맥아 제조부터 병에 원액을

icebear-code.tistory.com

 

 발베니 위스키의 스토리 라인 제품인 스위트 토스트 아메리칸 오크 12년의 스토리를 소개해보겠습니다. 견습 몰트 마스터인 Kelsey McKechnie는 겨우 25세에 The Balvenie에서 자리를 얻었습니다. Kelsey는 기술에 대한 진정한 존경심과 실험에 대한 두려움 없는 접근 방식으로 높이 평가됩니다. “저는 만드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Balvenie 위스키의 변화를 이해하려고 노력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공예품이 얼마나 발전했는지, 특정 맛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라고 그녀는 설명합니다.

 

 Kelsey는 더 과일적이고 더 달콤한 맛의 발베니를 만들기 위한 실험을 계속 시도했습니다. "우리는 계속해서 다른 것들을 시도하려고 합니다. 이것은 무슨 일이 일어날 수 있는지 보기 위한 실험이었습니다.","이 아이디어는 나무의 향을 가능한 한 많이 뽑아내는 것이었습니다." 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몰트 마스터 David C Stewart의 전문 지식에 의해 지원을 받은 Kelsey는 켄터키주 루이빌의 켈빈 쿠퍼에서 켄터키 버진 오크 배럴을 조달했습니다. 1963년부터 가족이 운영하는 사업체인 켈빈은 최고급 참나무를 그들의 통에 사용하여 각각의 통을 불 속에서 독특하게 굽습니다. Kelvin Cooperage의 Paul McLaughlin은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우리가 불에 태우는 유일한 나무는 하얀 떡갈나무입니다. 그리고 그 냄새, 아메리칸 오크 안에 있는 모든 바닐라 향을 활성화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갓 구운 빵처럼 일종의 견과류 같은 냄새입니다."

 

 

 이러한 배럴이 스코틀랜드 땅에 안전하게 도착하면 미리 구운 통에 발베니 쿠퍼에서 추가로 깊은 토스트를 제공하여 열을 나무에 더 깊숙이 전달하고 가능한 한 많은 풍미를 끌어냅니다. Ian McDonald는 쿠퍼 대표로서 "우리는 나무에 추가적인 생명과 풍미를 더하고 있다. 켄터키에서 더프타운으로 운송되는 데 6주가 걸린 후, 우리의 대표적인 발베니 토스팅은 나무의 모든 맛, 색상, 바닐라를 끌어냅니다." 그리고 기다림이 시작됩니다. 구운 통은 주로 이전의 버번통에서 숙성된 위스키로 채워지고, 몇 달 더 숙성되기 전에 'cask finishing'라고 알려진 과정을 거칩니다. 이렇게 캐러멜화된 과일, 섬세한 바닐라, 오크의 강렬한 풍미가 있는 복합 위스키인 발베니 스위트 토스트 아메리칸 오크 12가 탄생했습니다.

 

 켄터키의 더위에서 파릇파릇한 언덕인 스피사이드까지 3,792마일에 이르는 여정의 모든 단계는 최고급이고 달콤한 위스키를 생산하도록 정교하게 조정되어 있습니다. 자연, 화학, 독창성의 마법적인 조합, 그리고 발베니의 이야기는 해피엔딩으로 끝났습니다.

 

반응형

댓글